• 고객센터
  • 교육
  • 매뉴얼
  • 데모
  • 제품소개
조회 수 : 3022
2012.02.08 (16:37:50)
게시판을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50013 에러 발생시 소스 상에서 다음과 같은 내용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1.     데이터셋의 헤더 생성시 오타가 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50013은 SetDataHeader 등으로 화면단에서 헤더를 선언하면서 콤마(,) 를 2번 찍는다든지하는 오타가 있을 경우가 발생합니다.

2.     만약 데이터셋의 헤더 생성 부분에서 오류가 없고 데이터셋도 정상적으로 보이는 경우라면, 50013의 또다른 원인으로는 데이터셋에 null값이 들어가서 TR에 데이터가 정상적으로 넘어가지 않는 경우일 수도 있습니다. DataSet에서 TR쪽으로 데이터를 넘겨줄 때 null 을 체크하기 때문에, 해당 컬럼 이외의 컬럼에서 null 값이 들어가서 오동작하는 경우가 아닌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DataSet 은 Row 단위로 값을 넘겨주게 되며, 특정 컬럼의 값만 넘겨주거나 변경되지 않은 컬럼의 값을 포함하지 않을 경우 데이터셋에 null 값이 들어가기 때문에 50013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TR로 조회 후 onSuccess이벤트 내에서 다시 TR을 호출하여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TR의 경우 내부적으로 syncload가 되어 있어 Post() 후 다른 TR을 호출해야 합니다.

4.     TR 조회시 javax.servlet.ServletException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Client에서는 upadte로 넘기는데 서비스에서는 instert로 받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UserStatus로 변경 후 정상 동작 확인하였습니다.




>* 고객시스템명 : 신세계백화점 통합정보시스템
>* GAUCE 버전 : 4.2
>* WAS 종류(WebLogic 등등) : Jeus
>* DB 종류 : 오라클
>* 문의 유형(질문/요청/참조) : 질문
>* 내용 :
>[TRNS-50013] 자원이 부족하여 처리할 수 없습니다. 다른 응용 프로그램을 종료 후 다시 시도해 보십시오 .        
>
>위와 같이장애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어떠한 경우에 에러가 나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
>수고하세요..
>
 
Tag List
XE Login